남동발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 개최
남동발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5.2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위해 운영
정광성 한국남동발전 기술본부장(왼쪽에서 일곱번째) 등 KOEN 안전경영위원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광성 한국남동발전 기술본부장(왼쪽에서 일곱번째) 등 KOEN 안전경영위원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이 발전소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하기 위해 안전경영위원회를 구성·운영한다.

남동발전은 5월 22일 진주 본사에서 2019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남동발전과 협력회사, 사외 안전분야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KOEN 안전경영위원회는 정부의 ‘공공기관의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라 남동발전·협력사 측 대표와 근로자, 안전분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안전경영분야 심의·자문기구다.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해 발전소 현장 안전문제를 점검하고 중대재해 예방조치 및 재발방지대책, 안전·보건에 관한 중요한 사항에 대해 심의한다.

특히 KOEN 안전경영위원회는 현장 경험이 많은 협력사 측 대표 및 근로자와 사외 안전 전문가들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발전소 현장의 안전위험요인에 대한 현실적인 안전대책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회의에선 안전강화제도로 시행 중인 KOEN New Start UP Safety 운동, 경영진 일일(Daily) 현장안전순시제 등 최근 남동발전에서 시행하고 있는 우수사례도 보고됐다.

정광성 남동발전 기술본부장(위원장)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개혁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위원회 의견을 적극 수용해 현장근로자 안전인권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