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사내벤처 코드세이프, 국내 소프트웨어 7개 사와 공동개발 착수 협약
한전 사내벤처 코드세이프, 국내 소프트웨어 7개 사와 공동개발 착수 협약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5.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세이프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안정성 검사서비스 상용화 추진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력(사장 김종갑) 사내벤처 코드세이프는 5월 22일 대전 전력연구원에서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사 슈어소프트 등 7개사와 함께 ‘소프트웨어 검사플랫폼 사업화'의 공동 개발에 착수하고자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 김준 슈어소프트테크 대표, 양병국 제이드크로스 대표, 방혁준 쿤텍 대표, 김홍국 지니텍 대표, 김태헌 투벤 대표와 한전 전력연구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한전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직원의 전력벤처기업 창업을 독려하고 사내보유 기술의 사업화를 통한 전력산업기술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1998년 사내벤처를 신설하고 운영 중이다.

사내벤처팀당 최대 1년간 기술개발, 시제품 개발제작 및 분사에 필요한 자금지원을 받는다.

사업화 성공기업은 R&D 정책자금 후속투자를 받고 해외마케팅 등 패키지방식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코드세이프는 2019년 3월 전력산업분야 지능형전력망에 적용되는 프로그램의 안전성 검사를 수행하는 ‘SW 안정성 검사서비스’를 개발한 한전의 사내벤처다.

코드세이프는 자체 개발한 ‘SW 안정성 검사서비스’의 상용화를 완료하고 전력산업분야 외 다른 산업분야에도 적용·확산하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업체 7개 사와 소프트웨어 검사플랫폼의 상용화 방안, 개발 성과물에 대한 실증 및 시험, 소프트웨어 시험관련 표준화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해순 코드세이프 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 지능형 전력망에 들어가는 소프트웨어의 안정성 검사 표준화를 위한 발판”이라며 “향후 소프트웨어검사 플랫폼의 해외수출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