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1차 안전경영위원회 회의 개최
서부발전, 1차 안전경영위원회 회의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5.1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중심 경영체계 구축·운영에 중점
2019년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 회의 모습
2019년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 회의 모습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5월 16일 태안 본사에서 ‘2019년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사외 안전전문가, 협력사 경영진, 근로자 대표 등이 참석했다.

안전경영위원회는 정부의 공공기관 작업장 안전강화 대책 일환으로 이번에 새롭게 구성됐다. 앞으로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이 담보되는 안전일터 조성 등 안전중심 경영체계 구축 및 운영에 중점을 두고 운영될 예정이다.

안전경영위원회는 근로자 작업환경 개선에 대한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외 안전전문가와 협력사 근로자 대표들로 구성됐다. 또한 이날 회의를 통해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번 제1차 회의에선 안전경영위원회 운영방향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발생한 안전사고와 관련해 조치된 산업안전 강화실적, 대책 등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협력사 근로자 대표로 참석한 한 위원은 “태안화력 안전사고 이후 서부발전의 안전사고 재발방지를 위해 흘린 땀과 노력이 엿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서부발전 사업소 현장근로자 중 한명으로서 안전사고 예방에 자발적으로 앞장서는 것은 물론 안전경영위원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안전경영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된 김경재 서부발전 기술본부장도 “협력사 근로자 위원들이 작업현장에서 피부로 느낀 애로사항과 사외 안전전문가 위원들의 전문적인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람이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은 사람 존중의 가치를 바탕으로 안전우선 시스템을 마련하고 이를 위한 기반을 지속해서 정비하는 등 안전을 기업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았다. 아울러 이 같은 가치가 현장에 뿌리내리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