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환경개선형 아이디어 사업화 추진
남부발전, 환경개선형 아이디어 사업화 추진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5.1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기금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6월부터 국민이 제안한 환경개선형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에 대해 사업화를 추진한다.

남부발전은 5월 13일 부산 본사에서 열린 ‘2019년도 KOSPO 환경기금(KEF)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KOSPO 환경기금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은 환경개선 효과가 기대되는 사회공헌사업에 대한 국민의 아이디어를 모으고자 지난 3월부터 진행된 행사다. 아이디어 제안, 선정, 실행, 평가 전 단계에 국민의 주도적 참여로 이뤄졌다.

남부발전은 지난해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개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5억7,000만원의 KOSPO 환경기금을 신규 편성했다.

또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활용 노후주택 리모델링 지원, 태양광지원 환경근로장학생 운영사업, 복지시설 전기차 지원사업 사업화를 추진했다. 올해도 선정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공모전에는 총 65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내·외부 전문가의 1차 심사와 2차 대국민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그 결과 미세먼지 보호 버스정류장 조성 제안이 대상을,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도시숲 조성과 태양광 운영 및 수리 지원사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 외 5건의 장려상이 선정됐다.

이상대 남부발전 관리처장은 “대표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시민들의 생활과 직결되는 환경개선 활동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하는 것은 물론 국민에게 얻은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OSPO 환경기금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OSPO 환경기금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