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강원본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창출
에너지공단 강원본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창출
  • 박윤석 기자
  • 승인 2019.05.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오픈데이터 파트너스’ 업무협약 체결
‘강원 오픈데이터 파트너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참여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 오픈데이터 파트너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참여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박윤석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발굴에 나섰다.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진수)는 5월 14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지방기상청,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 한국국토정보공사 강원본부, 강원임베디드소프트웨어연구센터와 함께 ‘강원 오픈데이터 파트너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강원 오픈데이터 파트너스 협약은 공공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기관들과 빅데이터 인프라 기관들이 데이터 융합·가공 등을 통해 에너지·기후·환경 관련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지역 기업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너지공단 강원본부와 참여기관들은 신산업 비즈니스 발굴과 사업화 지원을 위해 공공데이터 설명회를 비롯한 데이터코칭, 강원 빅데이터신산업 콘테스트 등 실효성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수 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장은 “강원 오픈데이터 파트너스 활동은 증가하는 공공데이터 개방 수요에 부응하고 공공데이터의 활용가치를 높일 수 있는 가교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기반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신산업육성에 적극 나서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