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2019년도 단체협약 체결
동서발전, 2019년도 단체협약 체결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5.1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가정 양립 위한 근로조건 개선조항 포함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과 필승현 한국동서발전 노조위원장(오른쪽)이 노사 공동선언 및 단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과 필승현 한국동서발전 노조위원장(오른쪽)이 노사 공동선언 및 단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5월 13일 울산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 및 2019년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동서발전 노·사는 국민 중심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 좋은 일자리 창출, 사회적 책임과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노·사 공동 동서발전 미래위원회 확대 구성 및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미래지향적이고 건전한 노·사 문화를 바탕으로 노·사 상생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는 내용을 담았다.

2019년도 단체협약에는 ‘연차휴가 선 사용 제도’를 도입해 일·가정 양립을 위한 근로조건 개선조항을 포함했다. 이어 건강한 노·사 관계 구현을 위해 근로시간 면제한도시간을 확대하는 등 5개 조항 신설 및 33개 조항을 개정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실천과 혁신을 위한 노·사 공동 동서발전 미래위원회를 확대해 ▲안전 ▲환경시스템 개선 ▲일자리 창출 ▲공정한 채용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등 사람과 노동존중의 신 기업문화를 만드는데 실질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3월 장시간 근로개선, 근로시간 효율적 활용, 초과근무 감축, 교육 기회 확대 등을 위해 탄력적 근로시간제를 노·사 합의로 도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