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에너지전환 대국민 이해 제고
남부발전, 에너지전환 대국민 이해 제고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5.1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환경세미나 개최··· 아이디어 발굴
전력산업·신재생발전 객관적 정보 제공
KOSPO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남부발전 부산발전본부에서 에너지 도슨트로부터 태양광 발전설비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
KOSPO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남부발전 부산발전본부에서 에너지 도슨트로부터 태양광 발전설비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에너지 환경 세미나가 참여 대학생들의 호평을 받으며 5월 10일 성황리에 마쳤다. 이 세미나는 에너지전환 정책 홍보 및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전력산업 관련 객관적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의 에너지·환경 세미나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미래 세대에 올바른 에너지 가치를 전달하고자 마련된 KOSPO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이다. 남부발전은 부산 소재 대학생 63명을 대상으로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5월 9~10일 양일간 열린 세미나에선 ▲발전소 및 신재생에너지 설비 견학 ▲에너지 관련 특강 ▲에너지전환 및 미세먼지 저감 관련 소통전략 수립 등이 진행됐다.

발전소를 처음 찾은 KOSPO 서포터즈들은 발전소 규모와 역할, 발전산업 환경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에너지 도슨트(Energy Docent)의 안내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둘러보며 남부발전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노력에 대해 공감했다.

에너지 관련 특강에선 남부발전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이 직접 강의를 시행했다. 이들은 신재생 3020 및 에너지전환 정책에 대한 설명과 신재생에너지 발전 개념, 국내 확대 노력 등에 대해 공유했다.

조별 발표로 시행한 소통전략 수립시간에선 대학생의 창의력이 돋보이는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서포터즈들은 에너지정책 흐름을 분석하고 에너지전환 필요성을 인식했다. 또한 효과적인 에너지전환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선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대국민 인식변화를 위한 활약이 중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남부발전은 이번 소통활동을 통해 제시된 아이디어를 대국민 이해도 제고를 위한 SNS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에너지·환경 세미나에 참석한 서포터즈 이정환 부산대학교 학생은 “정부 에너지전환 정책과 남부발전의 재생에너지 경쟁력 강화 및 보급 노력을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지역주민이 직접 발전소를 안내하는 에너지도슨트는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상생발전 측면에서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정지현 동아대학교 학생도 “에너지전환 정책이 이뤄지는 국내외 상황을 알 수 있었다”며 “세미나에서 조원들과 에너지전환, 미세먼저 저감 등 생활 속 홍보 아이디어를 함께 모색했던 점은 뜻 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에너지전환을 위해 우리 서포터즈들이 내딛는 한 걸음 한 걸음이 대한민국 에너지산업 발전에 마중물 역할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편견 없는 에너지 가치 확립과 재생에너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서포터즈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에너지전환과 미세먼지 저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