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중소기업 온실가스 감축 지원
서부발전, 중소기업 온실가스 감축 지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5.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배출권 전환 지원협약 체결
동반성장 프로그램 설명회 함께 개최
(왼쪽부터)김상현 한국기후변화연구원장, 엄경일 한국서부발전 처장, 이상희 세림산업 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김상현 한국기후변화연구원장, 엄경일 한국서부발전 처장, 이상희 세림산업 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이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고 온실가스 감축실적을 창출하기 위해 나섰다.

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5월 10일 한국기후변화연구원, 세림산업 등 15개 탄소저감 중소기업과 ‘탄소저감 중소기업 배출권 전환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서부발전은 지난 3월 본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기후변화연구원과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이후 공고를 통해 사업참여 희망기업을 모집했다. 이어 세림산업 등 15개 중소기업을 선정했다.

이번 탄소저감 중소기업 배출권 전환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온실가스 감축량 인증을 위한 모니터링·검증 등 배출권 발행과 최종 거래까지의 전 과정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중소기업들은 온실가스 감축 실적이 있어도 감축량 인증을 위한 모니터링 보고서 작성, 검증 등 행정비용 부담과 배출권 판매처 확보 등에 어려움이 있어 배출권 전환을 쉽게 추진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서부발전은 검증 비용을 지원하고 기후변화연구원은 모니터링 보고서 작성 등의 행정업무를 현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여 중소기업들은 약 6억원의 배출권 수익을 얻게 된다. 서부발전은 약 2만2,000톤의 배출권을 확보하게 된다.

한편 서부발전은 이날 행사에서 중소기업 자체 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금 유동성 확보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등 서부발전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서부발전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에 기여하고 향후 지속적인 온실가스 감축 협력사업을 개발·추진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