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인터솔라 유럽 2019 참가
한화큐셀, 인터솔라 유럽 2019 참가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5.1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모듈·상업용 솔루션 등 소개
폭넓은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다짐
인터솔라 유럽 2019 한화큐셀 부스
인터솔라 유럽 2019 한화큐셀 부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화큐셀은 5월 15~17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인터솔라 유럽(Intersolar Europe) 2019’에 참가한다. 인터솔라 유럽 2019는 유럽 최대 태양광 전시회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산업 내 선도적 위치를 바탕으로 태양광 모듈, 주택 및 상업용 솔루션, 전력 리테일 사업을 소개한다.

한편 유럽 태양광 시장은 주택용과 상업용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태양광 발전이 타 에너지원 대비 경제성을 확보함에 따라 에너지 자가소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한화큐셀은 이 같은 유럽 태양광 시장의 특성에 맞춰 고품질 태양광 모듈과 각종 솔루션을 출시하며 유럽 내 시장 지위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인터솔라 유럽 2019에서 한화큐셀은 유럽 고품질 태양광 시장에 적합한 태양광 모듈 큐피크 듀오(Q.PEAK DUO) 시리즈를 전시한다.

큐피크 듀오는 지난해 태양광 산업 내 가장 저명한 어워드 중 하나인 인터솔라 어워드를 태양광 모듈 중 유일하게 수상하며 높은 기술력을 입증했다.

올해 전시회에선 지난 4월말 출시한 최대 출력 420와트피크(Wp)의 큐피크 듀오 G6과 전·후면 발전이 가능해 주택, 상업시설 등 좁은 지역에서 효율적으로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양면발전모듈 시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화큐셀은 상업용 설치 자재인 큐플랫(Q.FLAT)도 전시한다. 큐플랫은 상업시설의 편평한 지붕에 태양광 모듈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설치하는 자재다. 설치기간 및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영국 태양광 매체 ‘솔라+파워 매니지먼트 매거진’로부터 ‘솔라+파워 어워드 2018’을 수상했다.

한화큐셀은 각 가정에서 에너지를 쉽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주택용 솔루션 큐홈플러스(Q.HOME+)도 전시한다. 큐홈플러스는 인버터, 배터리, 에너지관리시스템이 결합된 주택용 솔루션이다.

또한 가정에서 소비하고 남은 잉여전력을 외부 에너지 저장소에 모아뒀다가 필요할 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큐홈클라우드(Q.HOME CLOUD)도 함께 전시한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지난해 독일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한 한화큐셀은 우수한 기술력을 앞세워 유럽 태양광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광 셀과 모듈 제조사의 확고한 입지를 기반으로 폭넓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