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사내벤처 창업스쿨 워크숍 개최
동서발전, 사내벤처 창업스쿨 워크숍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5.0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벤처 아이디어 발굴해 내부혁신 다짐
제3기 사내벤처 창업스쿨 워크숍 참석자 모습
제3기 사내벤처 창업스쿨 워크숍 참석자 모습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5월 2~3일까지 강원도 강릉에서 ‘Boom-up your idea!’라는 구호를 바탕으로 ‘제3기 사내벤처 창업스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사내벤처를 통한 창업을 희망하거나 관련 아이디어를 보유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또한 ▲제1·2기 동서발전 사내벤처팀 운영경험 공유 ▲외부 전문가 코칭 하에 제3기 사내벤처 아이디어 발굴 ▲사업화 가능성 보완을 위해 마련됐다.

동서발전 제1기 사내벤처팀 ‘e-CUPS’는 커피부산물을 활용한 바이오매스 연료화를, 제2기 사내벤처팀 ‘PEACH’는 중전기기 진단 및 신 진단기술 개발을 수행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선 ▲정부 사내벤처 담당이 소개하는 사내벤처 정책  동향 ▲정부 사내벤처 선발 심사위원의 아이디어 코칭 ▲제1·2기 사내벤처팀 사업 진행상황 심화 진단 등을 시행했다.

아이디어 응모 후 사업성 및 창업 가능성을 평가하는 종전의 방식에서 벗어나 응모 이전부터 선제적으로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보완하는 기회를 제공해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지난 4월부터 시행 중인 국민제안 사내벤처 아이디어 공모전에 이어 개최된 이번 사내벤처 워크숍은 성공형 사내벤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내부혁신 의지를 반영한 행사”라고 소개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내벤처를 통한 여러 혁신활동으로 민간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