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살, 진짜 내 인생에 미쳐라 외 2권
서른 살, 진짜 내 인생에 미쳐라 외 2권
  • 신선경 기자
  • 승인 2008.11.1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른 살, 진짜 내 인생에 미쳐라

당신은 지금 진짜 인생을 살고 있는가? 흘러가는 대로 목표도 꿈도 없이 살고 있다면 당장 진짜 인생을 찾아 나를 바꿔야 한다. 특히 30대의 당신이라면 꿈과 인생의 성패가 결정되는 중요한 그 시기를 ‘진짜 내 인생’의 출발점으로 삼아야 한다.
이 책은 평생 꿈꿔왔던 진짜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방안을 담고 있다. 다람쥐 쳇바퀴 돌듯 살아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것을 찾게 하고 그것을 삶의 목표로 삼아 인생의 계획을 성취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경력개발 전문가인 저자는 이직과 창업 등 새로운 인생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커리어 관리의 관점에서 자신의 가치와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실천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최근 경영의 화두인 창조경영의 개념을 개인의 커리어와 접목해 새로운 인생경영의 방법을 창조경력이라는 이름으로 설명한다. 저자가 제안하는 커리어 및 인생 관리법은 참신하고 구체적일 뿐 아니라 매우 실용적이다. 또한 이 책의 마지막 장에 등장하는 S 커브로 만들어가는 단계별 성공 플랜은 한 사람의 전체인생에서 진짜 꿈을 이뤄가기 위해 필요한 준비와 성장 그리고 성공의 과정을 선명하게 보여주면서 독자 스스로 자신만의 특별한 인생 플랜을 만들어 볼 수 있게 해준다.
갈팡질팡 인생의 고비에서 방향을 잡지 못하는 30대 독자들에게 이 책은 꿈을 이뤄나가도록 도와주는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지은이  최종엽  출판사  더난  쪽수  275쪽  가격  1만2,000원

 

테메레르 5  독수리의 승리

1807년 가을, 프랑스에서 돌아온 후 테메레르와 로렌스는 영국 정부의 결정에 의해 각각 사육장과 배에서

숨죽이며 살아간다.
펜이팬의 사육장에서 로렌스가 돌아올 날을 기다리며 하루하루 시간을 보내는 테메레르는 로렌스가 죽었는지 살았는지 전혀 알 수 없는 상황이라 속은 까맣게 타들어갈 지경이다. 영국 정부에서는 말 잘 듣고 얌전히 굴면 로렌스를 교수형에 처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테메레르는 그 약속을 믿을 수가 없다.
사육장 밖의 윈체스터 용들과 한 번씩 만나고 있는 몬시라는 용과 안면을 튼 테메레르는 몬시에게 소를 주며 로렌스 소식을 알아봐달라고 부탁했다가 로렌스의 죽음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접하게 된다. 충격 속에서 나폴레옹이 수십만 대군을 이끌고 영국 땅에 상륙하자 테메레르는 용으로만 이루어진 부대를 이끌고 프랑스군에 맞서는데…

지은이  나오미 노빅 저/공보경 역  출판사  노블마인 
쪽수  550쪽  가격  1만2,000원


필름이 끊길 정도로 마시고도
어떻게 집에 돌아갈 수 있을까?

애주가와 금주가인 두 뇌 과학자들이 술에 관한 여러 가지 의문점과 알코올이 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책이다. 금주가로 나선 가와시마 류타는 애주가 다이라 마사토와 함께 ‘술의 효용’에 대해 팽팽하게 맞서면서 자신들의 경험담을 안주 삼아 독자를 즐겁게 해준다. 물론 책임감이 따르지 않는 음주는 절대 금물이며, 술을 통해 얻는 게 있다면 잃는 것도 분명 있다는 점에 대한 합의는 분명하여 이들의 의견이 모두 합리적인 선 안에서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1장은 우리가 흔히 술에 대해 품는 의문점을 시작으로 출발한다. 술의 긍정적인 측면이 언급되는 2장을 읽다보면 술은 몸에 좋은 게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살짝 들게 한다. 그러나 3장으로 넘어가면 술의 무서운 측면이 본격적으로 부각되기 시작한다. 무거운 마음으로 고민에 빠진 애주가를 위한 배려로 4장은 술을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조언한다. 마지막 5장은 알코올에 대한 시각이 전혀 다른 두 저자의 대담으로 이제까지의 내용을 정리한다. 이 책은 술의 역사, 알코올대사 체크, 알코올 의존도 체크 등 알아두면 유익한 토막상식을 실었다.

지은이  가와시마 류타, 다이라 마사토 저/고은진 역  출판사  현문미디어  쪽수  188쪽  가격  9,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