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인도네시아 기술법인 설립
중부발전, 인도네시아 기술법인 설립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4.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사업개발 거점 마련··· 해외사업 진출 박차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 등 참석자들이 PT. KOMIPO 에너지 인도네시아 개소를 기념하고 있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 등 참석자들이 PT. KOMIPO 에너지 인도네시아 개소를 기념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4월 2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PT. KOMIPO 에너지 인도네시아 개소식을 개최했다.

중부발전은 인도네시아에서 연 200억원의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만큼 성공적으로 발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지 업체로부터 사업참여 제안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가운데 중부발전은 제반여건이 우수한 사업을 직접 개발하고 신남방국가로의 해외사업 수주를 확대하고자 기술법인을 설립했다.

이 법인은 국내 우수 기술력을 갖고 있는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마케팅과 수출 지원업무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KOMIPO 에너지 인도네시아 설립으로 중부발전의 해외사업 수주활동이 더욱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법인 내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운영으로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인도네시아 판로확대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사회적 가치 창출(CSV)활동도 법인에서 관계자들의 의견을 현지에서 수렴해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인도네시아에서 사업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설립한 신규 법인을 통해 베트남, 미얀마 등 신남방국가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