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기술, 이정희 한전 상임감사 초청 특강 및 갑질근절 연극 공연
한국전력기술, 이정희 한전 상임감사 초청 특강 및 갑질근절 연극 공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4.2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권익위 ‘5개년 반부패 종합계획’ 이행 청렴 기획 프로그램 실시
한전기술은 4월 23일 이정희 한전 상임감사 초청 청렴리더십 특강을 실시했다.
한전기술은 4월 23일 이정희 한전 상임감사 초청 청렴리더십 특강을 실시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은 4월 23일 본사 국제세미나실에서 경영진을 포함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리더십 특강 및 갑질근절 연극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권익위원회 ‘5개년 반부패 종합계획’을 반영한 청렴 기획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청렴 리더십 특강은 이정희 한전 상임감사위원을 초청해 임직원의 청렴 리더십을 고취하고 청렴문화 확산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에서 이정희 한전 상임감사는 ‘이순신의 청렴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애국심과 청렴한 일화를 통해 공직자가 지녀야 할 공직윤리를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강에 이어 준비된 ‘가비자을’ 공연에서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한 전문 배우들의 연극 공연을 통해 갑과 을이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갑질근절은 수평적 상생관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돼 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한국전력기술은 2018년도 국민권익위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우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 공공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한전기술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 실시를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선도와 갑질 근절활동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