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중소기업과 함께 온실가스 감축
동서발전, 중소기업과 함께 온실가스 감축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4.2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10년간 온실가스 30만톤 감축 기대
한국동서발전 울산 본사
한국동서발전 울산 본사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최근 한국에너지공단 공모사업인 2019년 에너지동행 사업과 그린크레디트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또한 중소기업과 협력해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2012년부터 대-중소기업 에너지 동행사업을 추진했다. 45개 중소기업 에너지 진단 컨설팅으로 에너지 손실을 줄임으로써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에너지관리 전문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그린크레디트 발굴사업을 추진해 4개 중소기업의 노후설비를 고효율설비로 교체하도록 지원하고 그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고 있다.

동서발전은 2021년까지 지원기업 수를 300개사까지 대폭 확대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향후 10년간 온실가스 총 30만톤을 동반 감축해 배출권을 확보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및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으로 일자리 창출에 따른 사회적 가치를 구현할 것”이라며 “온실가스 감축 비규제 대상 중소기업과 함께 국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여러 협력사업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해 12월 에너지공단이 주최한 2018 에너지 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상생협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에너지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으로 동반성장 기반 조성에 공적이 뛰어난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이어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우수기업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