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씨아이솔라(CI Solar) 2019 최초 참가
한화큐셀, 씨아이솔라(CI Solar) 2019 최초 참가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4.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공략 위해 개선된 제품 라인업 공개
한화큐셀이 독일 브란덴부르크에 건설한 대형 태양광 발전소 전경
한화큐셀이 독일 브란덴부르크에 건설한 대형 태양광 발전소 전경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화큐셀은 4월 17~18일까지 우크라이나 키예프 ACCO 국제 전시센터에서 열리는 씨아이솔라 2019(CI Solar 2019)에 최초로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글로벌 주요 태양광 제조사 등 약 100개사가 참가한다. 관람객은 5,000여 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우크라이나 태양광 시장은 2017년부터 올해까지 0.1502유로/kWh의 FiT(발전차액지원제도)가 지급돼 대형발전소 중심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상업용 시설을 활용하는 지붕형 태양광도 확대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우크라이나 전체 태양광 누적설치량 1.33GW 중 121MW가 지붕형 태양광에 해당한다.

한화큐셀은 이번 전시회에서 대형 발전소 및 지붕형 태양광 시장 공략을 위해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공개한다.

그간 한화큐셀은 우크라이나 시장에 다결정 일반 모듈인 큐파워(Q.POWER)를 공급해왔다. 하지만 이번 전시회에선 기존 모듈 출력 대비 10% 이상 개선된 다결정 하프셀 모듈 큐플러스 듀오(Q.PLUS DUO)와 단결정 모듈 큐피크(Q.PEAK)를 소개한다.

한화큐셀은 두 제품을 바탕으로 대형 발전소부터 지붕용 발전소에 이르기까지 우크라이나 태양광 시장 전반을 공략할 계획이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한화큐셀은 고품질 모듈이 인정받는 유럽시장의 전통적 강자로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크라이나 뿐만 아니라 유럽 전 지역에서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