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케샘(KESM)’ 민간 일자리 창업 희망자 모집
전기안전공사, ‘케샘(KESM)’ 민간 일자리 창업 희망자 모집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4.1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0일까지 접수··· 전기안전관리 분야 팀당 약 2,000만원 지원
전기안전공사는 전기안전관리 분야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케샘' 창업 희망자를 모집한다.
전기안전공사는 전기안전관리 분야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케샘' 창업 희망자를 모집한다. 사진=지난해 12월 창업지원 1호 업체 현판식을 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가 전기안전관리 분야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케샘(KESM, Kesco Electrical Safety Management) 창업 희망자를 모집한다.

에너지전환 정책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시설 안전관리를 수행할 민간 전기안전분야 종사자들에게 창업정보와 지원금을 제공해주기 위해서다.

모집 기간은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며 서류 심사를 통해 약 7~8개 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팀은 1년 동안 팀당 법정계측장비 등 약 2,000만원 상당의 경제적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창업에 필요한 법제도와 절차에 대해 공사 소속 변호사, 회계사 등 전문가들의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으로 청년, 시니어 등 연령 제한은 없으며, 전기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kesco.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부터 본격화한 케샘 창업 지원제도 사업은 같은 해 12월 전북 익산에서 첫 번째 창업 주인공을 배출한 이래 전국에 걸쳐 7개팀 42명의 창업을 도왔다.

전기안전공사는 올해도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창업 희망자들에게 기술정보를 제공하는 등 전기계 일자리 확충을 위해 더욱 힘써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