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종합청렴도 제고 방안 발표
동서발전, 종합청렴도 제고 방안 발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4.0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청렴도 추진의지 다짐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4월 1일 울산 본사에서 ‘2019년도 종합청렴도 제고 방안’을 발표했다. 이는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1등급 진입을 달성하는 한편 바르고 깨끗한 동서발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표에선 동서발전의 새로운 청렴도 제고 추진전략인 사칙연산 윤리가치를 공유했다.

사칙연산 윤리가치 추진전략은 ▲자발성을 통한 나로부터 청렴한 약속을 더하기(+) ▲투명·공정성을 통한 부패와 청탁은 단호하게 빼기(-) ▲행동성을 통한 떳떳한 행동과 당당한 양심은 곱하기(×) ▲청렴성을 통한 모두가 청렴한 마인드 나누기(÷)다.

동서발전은 총 11가지의 신규과제를 발굴하고 기존의 4가지 윤리경영 중점과제를 정착시켜 전사에 확대하기로 했다.

11가지 신규과제에는 청렴조직 문화를 리드하는 경영진의 1인 1청렴약속 영상 제작, 동일한 청렴문구가 아닌 경영진 고유의 청렴비전을 담은 청렴명함 제작·배포, 산재돼 있는 윤리경영 전담조직 기능을 통합한 동서윤리실천단 신설, 클린마일리지 인증제 도입을 통한 전 직원 클린마스터화 등이 포함됐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나로부터 우리함께’라는 신윤리경영 표어에 따라 행동하는 윤리경영으로 성장하고 존경받는 동서발전을 만들기 위해 청렴윤리 기업문화를 지속해서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노홍기 한국동서발전 윤리준법부장(오른쪽)이 2019 종합청렴도 제고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노홍기 한국동서발전 윤리준법부장(오른쪽)이 2019 종합청렴도 제고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