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참가
한화큐셀,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참가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3.2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시장 맞춤형 제품 라인업 집중 소개
최고수준 제품 공급해 고객 이익 극대화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화큐셀은 4월 3~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한다.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25개국 약 300개사가 참여하고 관람객 3만2,000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태양광 에너지 전시회다. 올해 16회차를 맞았다.

이 자리에서 한화큐셀은 국내 시장에 특화된 모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말 국내 시장에 출시된 큐피크 듀오(Q.PEAK DUO) 모듈은 한화큐셀 특허인 퀀텀 기술과 하프셀 기술이 적용됐다. 기본제품 대비 20% 이상 높은 출력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동일면적에 더 많은 용량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할 수 있어 국토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한화큐셀은 수상 태양광 발전용 신제품 큐피크 듀오 포세이돈(Q.PEAK DUO Poseidon)도 전시한다. 큐피크 듀오 포세이돈은 납(Pb)이 포함되지 않은 자재를 사용해 친환경성을 높였다. 방습성이 뛰어난 자재를 적용해 습기가 많은 지역에서도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일반적으로 태양광 모듈은 25°C의 온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수상 태양광 발전은 지열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 지상 태양광 발전 대비 10% 이상 많은 발전량을 기대할 수 있다. 조류 발생을 억제하고 수중생물 산란에 긍정적 영향을 끼친다.

한화큐셀은 농가에서 신규 소득 창출원으로 관심이 늘고 있는 영농형 태양광 발전소용 모듈도 시제품으로 전시한다.

영농형 모듈은 일반 모듈(60셀 또는 72셀)보다 작은 크기의 모듈로 논밭을 모두 덮지 않는다. 농사에 필요한 햇빛 확보가 가능하고 태양광 모듈의 하중을 줄여 논밭의 영향을 최소화한다.

한화큐셀은 양면 발전 모듈도 시제품으로 선보인다. 양면 발전 모듈은 모듈 전·후면에서 발전이 가능하다. 모듈 전면에서만 전력을 생산하는 일반 모듈에 비해 발전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품을 한국에 공급해 고객들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태양광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시장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큐셀은 미국, 일본, 한국 등 주요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 독일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한화큐셀 부스 조감도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한화큐셀 부스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