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LA다저스 후원 계약 체결
한화큐셀, LA다저스 후원 계약 체결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3.20 15: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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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포니아 영업력·브랜드 인지도 강화
LA다저스 태양광 공식 파트너로 활동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화큐셀은 3월 12일 미국 메이저리그 명문 구단 LA다저스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을 계기로 한화큐셀은 LA다저스 태양광 분야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한화큐셀은 이번 후원을 통해 미국 주택용 태양광 수요 1위 지역인 캘리포니아에서 영업력을 강화한다. 동시에 LA다저스가 세계 각국에서 보유한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다.

LA다저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에 연고를 둔 야구단이다. 1883년 창단해 월드시리즈 6회, 지역 내셔널리그 23회 우승을 달성한 메이저리그 명문 구단 중 하나다.

한편 글로벌 에너지 컨설팅 기업 우드 맥킨지(Wood Mackenzie)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전체 태양광 수요 10.7GW 중 2.4GW는 주택용 수요였다. 그중 약 40%는 LA가 있는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했다.

한화큐셀은 미국 주택용 태양광 시장의 전략적 요충지인 캘리포니아에서 연평균 약 420만명이 LA다저스 홈경기장을 방문한다는 점, LA 다저스 팬 중 약 63%가 구단 후원사 제품에 대해 구매의향이 높다는 점에서 LA다저스 후원을 결정했다.

한화큐셀은 이번 계약을 통해 포수 후면 광고, 외야 펜스 광고, LED 전광판 광고 등 다양한 경기장 내 광고 권한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경기 시구, 경기 전 인사, 전용 VIP 관람석 사용 등 각종 추가 권한을 확보했다. 향후 미국 현지 영업은 물론 글로벌 마케팅 측면에서도 높은 활용도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후원은 미국 조지아 주에 있는 태양광 모듈 공장이 2월부터 상업 생산을 시작함에 따라 미국 내수 판매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공장은 북미에 위치한 태양광 모듈 공장 중 최대 규모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태양광 모듈에는 제품의 출력과 장기적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한화큐셀의 퀀텀(Q.ANTUM) 기술이 적용된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캘리포니아는 미국 주택용 태양광 시장점유율 확보를 위해 한화큐셀이 반드시 선점해야 할 지역”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시즌 월드시리즈까지 오른 미국 최고의 명문 구단 LA다저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클 원델(Michael Wandell) LA다저스 글로벌 파트너십 총괄책임도 “LA다저스 경기는 전 세계 40개국 이상 2,000개 방송국에서 중계되고 있다”며 “본 후원을 통해 글로벌 태양광 선도기업인 한화큐셀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왼쪽부터)박진홍 한화큐셀 북중미사업부 마케팅팀장, 김성훈 한화큐셀 북중미사업부 영업총괄 상무, 류현진 LA다저스 선수, 스탠 카스텐 LA다저스 CEO, 론 로젠 LA다저스 마케팅 총괄책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A다저스 제공)
(왼쪽부터)박진홍 한화큐셀 북중미사업부 마케팅팀장, 김성훈 한화큐셀 북중미사업부 영업총괄 상무, 류현진 LA다저스 선수, 스탠 카스텐 LA다저스 CEO, 론 로젠 LA다저스 마케팅 총괄책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A다저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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