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2019년 보안 워크숍 개최
동서발전, 2019년 보안 워크숍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3.1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수준 제고·보안분야 최우수 달성 다짐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3월 14~15일까지 울산 중구에서 2019년 보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보안, ICT, 제어 등 각 분야 실무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근 발전소 제어시스템 등 기반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공격 증가에 따른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담당자들의 보안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난 한해 동서발전의 보안활동에 대한 성과를 돌아봤다. 아울러 ▲올해 보안분야 업무추진 방향 ▲국내외 정보보안 주요 이슈 ▲정부 정보보안 정책을 공유했다.

이후 진행된 4개 그룹별 토론에선 동서발전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화설비 및 발전소 제어시스템에 대한 취약점 개선방안과 발전소 시설방호 강화방안 등 융합보안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토의가 이뤄졌다. 실무자 역량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가 강의도 진행됐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보안 수준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공공기관 보안분야 최우수기관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국제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27001) 인증과 국내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PIMS) 인증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정보보안 관리체계 수준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해 12월부터 협력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보안 기술 지원을 시행했다. 지난해 11월에는 IT여성기업의 공공시장 진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IT여성기업인협회와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등 사회적 가치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승현 한국동서발전 기획본부장(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보안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승현 한국동서발전 기획본부장(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보안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