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파워·한국전력기술, 상호 업무 협력협정 체결
스마트파워·한국전력기술, 상호 업무 협력협정 체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3.1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사업 정보 교환 및 해외 사업 공동 개발 등 추진
한국전력기술과 스마트파워가 3월 13일 해외사업의 공동 개발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한국전력기술과 스마트파워가 3월 13일 해외사업의 공동 개발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력기술(대표 이배수)과 스마트파워(대표 김두일)가 해외사업의 공동 개발을 위해 상호 업무 협력협정(MOU)을 체결했다.

스마트파워 서울 본사 회의실에서 3월 13일 양 기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력협정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 협력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해외사업 정보 및 자료의 상호 교환 및 협력, 사업개발에 필요한 추진전략, 공동 사업개발 및 추진 등을 적극 협력키로 했다.

원자력산업계는 에너지 전환시대에 따른 기술력을 계속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 중 하나로 해외 엔지니어링 사업을 개발해 향후 예상되는 우수한 잉여 기술인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계획을 수립하게 됐으며 해외 유수 엔지니어링사와 채널 구축이 필요하게 됐다.

스마트파워는 스마트 원전 수출전담 민간 기업으로서 역량을 강화해 해외 유수 엔니지어링사와 협약을 맺고 원전 기술인력의 투입 뿐만 아니라 원전 해체, 엔지니어링 자문 등의 역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의 전문기관들과도 협력을 다져왔다.

이번 스마트파워.한국전력기술 간 협력협정서 체결을 통해 해외사업 공동 발굴 및 기술인력의 글로벌 EPC사업 투입 등의 성과를 기대할 있게 됐으며 국내의 우수한 기술력을 대외에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는 평가다.

진태은 한국전력기술 원자력본부장은 “국내 에너지 전환시대를 대비한 돌파구가 필요했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많은 해외사업이 개발되고 국내의 우수한 엔지니어링 기술력이 해외에 많이 전파되고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