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사업현장 안전관리 강화에 앞장
한전KDN, 사업현장 안전관리 강화에 앞장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3.1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현 전무, 고소작업차에 탑승 안전 점검 동행
한전KDN ICT본부장인 김장현 전무가 고소작업차에 동승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한전KDN ICT본부장인 김장현 전무가 고소작업차에 동승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에너지 ICT전문공기업인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사업현장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AMI 구축사업의 본격화 등에 대비, 현장 작업자 안전교육, 안전작업 이행여부 등 고소작업차 운행실태 점검을 시행했다.

3월 5일 불시에 목포지사에서 시행된 안전점검은 고소작업차 운영지침 준수여부, 안전교육 등 현장 안전점검에 초점을 맞춰 시행됐다.

이날 점검을 주관한 한전KDN ICT사업본부장(전무 김장현)은 고소작업차에 탑승해 높이 13m 지점에서 작업자의 안전성 및 위험요소를 세밀히 파악하고 AMI 작업공정을 직접 체험했다.

또 안전 작업을 위해 작업자 안전고리 체결 및 고소작업차 상하차시 오르내림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요소를 보완토록 지시했다.

한전KDN은 AMI 등 전력ICT 구축의 본격 시행에 발맞춰 ICT사업본부장 주관하에 전 사업소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주요 안전관리 강화 방안으로 변전소 MTR실 감시카메라 등 위험작업 방법개선, 고소작업차량 운행관리강화, OPGW 시공 및 신입사원 등 고위험 작업자를 중심으로 집중교육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제반 활동을 시행해 사업소 현장직원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