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 체코 국영원자력연구소와 MOU 체결
한전기술, 체코 국영원자력연구소와 MOU 체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2.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 신규원전 및 가동원전분야 협력강화 기대
한전기술은 2월 25일 체코 국영원자력연구소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왼쪽 진태은 한전기술 원자력본부장(왼쪽)과 Daniel Jiricka 체코 국영원자력연구소 CEO(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전기술은 2월 25일 체코 국영원자력연구소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진태은 한전기술 원자력본부장(왼쪽)과 Daniel Jiricka 체코 국영원자력연구소 CEO(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은 체코 신규원전 수주활동의 일환으로 체코 국영원자력연구소(UJV Rez)와 2월 25일 MOU를 체결했다.

한전기술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원전 설계 및 연구분야에서 UJV Rez와의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신규원전 수주시 현지화를 위한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한전기술은 UJV Rez와 공동으로 원전기술교류 워크샵을 개최하는 등 다수의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MOU를 통해 더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MOU에 따라 양사는 양국 가동원전의 안전성 증진을 위한 기술 협력 및 공동 사업개발, 신규원전 관련 기술 협력, 신형원전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분야별 상호 인력과 기술교류를 진행한다.

이번 MOU를 통해 한전기술은 체코에서 가동중인 러시아 VVER(러시아형 가압수형 원자로) 원전에 대한 기술경험을 습득하고, UJV Rez는 한국 가동원전의 주요 설비교체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한전기술은 지속적인 해외원전 수출을 위해 체코 현지 원자력 유관기관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