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AI 활용 공모전 2차 설명회 개최
동서발전, AI 활용 공모전 2차 설명회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2.2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제수행을 위한 발전운영 데이터·도메인 지식 공유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2월 22일 MS Korea 서울 본사에서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AI 활용 공모전 2차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1월 개최된 1차 설명회에선 참가를 신청한 총 111개팀을 대상으로 공모전 운영방식, 과제내용 등을 공유했다.

이번 2차 설명회에는 수행계획서 심사를 거쳐 선정된 47개팀 팀원 약 70명이 참석했다. 이날 과제 수행을 위한 발전운영 데이터와 도메인 지식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동서발전은 회사가 제시한 과제를 빅데이터 분석으로 해결하는 트랙1 참가자들에게 공모전 개시 이후 지금까지 분석한 결과를 공유했다. 또한 구체적인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 간 상관관계와 발전기 작동원리를 설명했다.

참가자가 인공지능 기술 적용을 제안하고 실현 가능성을 제시하는 트랙2 참가자들은 과제별로 지정된 멘토와 1:1 면담을 실시했다. 이어 1차 제공된 데이터에 대한 분석결과와 향후 추진과제 목표를 명확화 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공모전은 ▲지난해 12월 참가자 접수 ▲올해 1월 참가자 선정을 시작으로 2개의 트랙이 진행되고 있다. 3월 중순 본선 발표회에서 최종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에너지업계 최초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발전운영 데이터를 외부 전문가에 공개해 문제해결에 협력함으로써 인공지능 기술로 발전산업 현안을 해결하고 이를 통해 인공지능 전문기업 및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의 상세내용과 진행상황은 공식 홈페이지(http://ai-solution.ewp.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동서발전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 2차 설명회에 참석한 참가자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 2차 설명회에 참석한 참가자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