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2개 주요대학 학생, 자발적 원자력 살리기 서명 운동 전개
전국 12개 주요대학 학생, 자발적 원자력 살리기 서명 운동 전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9.02.2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원자력학생연대의 거리 서명운동에 힘입어 40만 명 돌파
23일, 전국 주요 KTX 역에서 대국민 원자력 살리기 서명운동 전개
녹색원자력학생연대는 2월 23일 전국 주요 KTX 역에서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해 ‘원자력 살리기’ 서명운동을 지속한다.
녹색원자력학생연대는 2월 23일 전국 주요 KTX 역에서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해 ‘원자력 살리기’ 서명운동을 지속한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지난해 12월 13일 시작된 탈원전 정책 반대 및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 촉구 서명운동이 최근 전국 12개 주요 대학 원자력 전공 학생 주도로 결성된 녹색원자력학생연대의 풀뿌리 길거리 서명운동으로 이어져 누적 서명자 수가 40만 명을 돌파했다.

녹색원자력학생연대 관계자는 이번 서명운동에서 원자력 에너지는 ▲온실가스·미세먼지 배출 제로 ▲안정적 전기 공급 ▲저렴한 국산 서민 에너지 ▲원전 수출을 통한 국부 창출 등의 순기능을 가진다는 점에서 시민들의 공감을 크게 얻었다고 설명했다.

누적 서명자수 40만 명 돌파에 이어 녹색원자력학생연대는 2월 23일 전국 주요 KTX 역에서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대한 국민 한명 한명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전국 주요 KTX 역 또는 시내 주요 장소(서울역, 용산역, 수서역, 수원역, 대전역, 동대구역, 부산역, 부산대역, 전주한옥마을, 광주송정역, 울산역, 포항역, 관악산 등)에서 일제히 ‘원자력 살리기’ 서명운동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동시에,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서명도 www.okatom.org에서 진행되고 있다.

녹색원자력학생연대는 국민의 행복추구권과 안전을 위협하는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반대 목소리를 내고자 카이스트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재학생과 졸업생이 주축이 되어 결성됐다.

이에 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 학생들이 참여했고 전국 원자력 전공 학생들의 네트워크로 발전하여 현재는 전국 12개 대학 원자력공학 전공 학생들이 참여하는 전국 단위 학생 조직으로 성장했다.

녹색원자력학생연대에 참여하는 주요 대학은 경성대, 경희대, 부산대, 서울대, 세종대, 유니스트, 전북대, 조선대, 중앙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한양대 등이며, 이들 대학에는 2,500여 명의 학생들이 원자력 및 관련 전공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