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시니어 청렴봉사단 발족
동서발전, 시니어 청렴봉사단 발족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2.1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 직원으로 구성··· 청렴문화 확산 주력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2월 13일 EWP 시니어 청렴봉사단을 발족했다.

EWP 시니어 청렴봉사단은 동서발전 퇴직 직원으로 구성됐다. 향후 주기적인 간담회 시행은 물론 합동 청렴캠페인, 봉사활동, 지역사회 대상 홍보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봉사단은 시범적으로 동서발전 본사 및 울산화력본부에서 운영된다. 이후 당진, 호남, 동해, 일산 등 각 본부 소재별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성식경 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정부의 범사회적인 청렴확산 정책에 부응하고 퇴직 직원과 회사와의 건전한 교류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애사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며 “다양한 활동으로 회사 대내외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1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으로 선정된 바 있다. 청렴·윤리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는 등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성식경 한국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왼쪽에서 다섯번째)과 EWP 시니어 청렴봉사단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식경 한국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왼쪽에서 다섯번째)과 EWP 시니어 청렴봉사단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