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발전산업 AI 활용 공모전 설명회 개최
동서발전, 발전산업 AI 활용 공모전 설명회 개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9.01.1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8개팀·150여 명 참가 신청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월 10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AI 활용 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발전산업 이해도 증진과 빅데이터 분석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열렸다.

해당 공모전에는 지난해 12월부터 108개팀·150여 명이 참가신청을 했다. 대학교 입학예정자부터 대학연구소, 벤처기업 등 다양한 경력의 참가자들이 향후 2개월 간 인공지능 기술역량을 발휘하게 된다.

이날 설명회는 참가 신청자가 성공적으로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운영방식 뿐만 아니라 과제 상세내용, 발전산업 현황, 발전소 설비 작동원리 등을 공유해 참가자들이 발전소 운영 및 데이터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발전산업 분야는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은 분야인 만큼 참가자가 적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공모전 참가자들과 계속 소통해 성공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해 12월 발전소 운영 데이터를 외부 전문가에 공개했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로 발전산업 현안을 해결하고 이를 통해 인공지능 전문기업 및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발전산업 빅데이터 분석 AI 활용 공모전을 개최했다.

해당 공모전은 3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공개된 데이터를 활용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안을 해결하는 유형과 설비운영 안전문제 등 발전산업 현안에 대해 인공지능 기술 적용을 제안하는 유형의 두 가지 트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 상세내용 및 진행 상황은 공식 홈페이지(http://ai-solution.ewp.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동서발전 공모전 설명회 참가자들이 공모전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공모전 설명회 참가자들이 공모전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