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산업협회, 재생에너지 국민인식 조사 결과 발표
태양광산업협회, 재생에너지 국민인식 조사 결과 발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12.2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67.9%, “태양광 에너지의 비중 늘려야”
김성환 국회의원과 국회 정론관에서 발표
왼쪽부터 정우식 태양광산업협회 상근부회장, 이완근 태양광산업협회장, 김성환 국회의원이 재생에너지 국민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우식 태양광산업협회 상근부회장, 이완근 태양광산업협회장, 김성환 국회의원이 재생에너지 국민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태양광산업협회(회장 이완근)는 ‘에너지별 선호비중과 수용도·태양광발전 효용성에 대한 인식·태양광발전 관련 정보에 대한 이해’에 대한 국민 인식 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지난 12월 17일 국회 정론관에서 김성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함께 발표했다.

이완근 태양광산업협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조사를 통해 우리 국민들의 의식 저변에 있는 재생에너지에 대한 생각을 정량적으로 확인하고자 했으며 이번 조사가 에너지 전환을 위한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국민인식조사 결과 태양광에너지의 비중을 현재보다 늘려야하는가 줄여야하는가 묻는 질문에 대해 응답자의 67.9%가 늘려야한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이념성향에 따라 에너지 선호도에 있어 차이는 있지만, 모든 이념 계층에서 태양광에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다.

브리핑을 맡은 정우식 태양광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거주지 주변에 수용할 수 있는 발전시설로 태양광이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고 말했다.

에너지별 거주지 수용도면에선 태양광이 71%, 바이오매스가 65.2%를, 풍력이 63.5%를 차지했으며, LNG는 38.8% 원전은 22.6% 석탄 7.4%를 각각 나타냈다.

뿐만 아니라 응답자 10명 중 6명이 태양광발전의 비용이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태양광산업협회는 재생에너지 국민 인식 조사가 재생에너지에 대한 일부 왜곡된 시선을 바로 잡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향후 분기마다 재생에너지에 대한 국민 인식을 조사(여론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태양광산업협회는 우리나라의 미래에너지 설계 방안에 대한 논의를 해나가기 위해 원자력학회와 함께하는 컨퍼런스 개최를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