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제1기 국민기자단‘에너지프렌즈’ 해단식 개최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제1기 국민기자단‘에너지프렌즈’ 해단식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12.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취재 등 통해 소통 창구 역할 톡톡
에너지정보문화재단 제1기 국민기자단 에너지프렌즈가 지난 7월 27~28일 양일간 경주 일원 풍력발전단지 등 에너지시설을 견학하고 있다.
에너지정보문화재단 제1기 국민기자단 '에너지프렌즈'가 지난 7월 27~28일 양일간 경주 일원 풍력발전단지 등 에너지시설을 견학하고 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상임이사 윤기돈)은 12월 21일 금천구 소재 에너지정보문화재단 사옥 대회의실에서 제1기 국민기자단 ‘에너지프렌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개최했다.

국내·외 총 40명으로 구성된 제1기 기자단은 지난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약 9개월간 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취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에너지 팩트체크, 시설 현장취재, 토론회 현장스케치, 생활과 연계한 정보 개발, 해외 동향 소개 등 총 517건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했으며, SNS를 통해 관련 정보를 공유‧확산했다.

이는 곧 생활 체감형 콘텐츠로 국내 한 포털 과학판에 소개되는 등 국민 눈높이에서 정보를 바로 제공하는 성과를 내며 에너지 정보를 바로 알리는데 기여했다고 재단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날 해단식은 기자단과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활동성과 보고 및 소감 발표, 우수 기자 시상식, 수료증 전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그동안 올바른 에너지 정보제공과 국민 눈높이 소통을 위해 노력한 기자단들을 격려하고 기자단 활동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에너지 관심과 소통을 실천하는 다짐서약이 함께 진행됐다.

에너지정보문화재단은 2019년에도 올바른 에너지 이해를 위한 국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의 창구 역할을 이어나갈 국민 기자단을 공개‧모집,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