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안전기술원, 한남대·사회적경제연구원과 3자간 MOU 체결
원자력안전기술원, 한남대·사회적경제연구원과 3자간 MOU 체결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12.2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 협업 통한 지역 사회가치생태계 조성의 기반 확보
KINS는 12월 19일 한남대학교, 사회적경제연구원과 3자간 MOU를 체결했다.
KINS는 12월 19일 한남대학교, 사회적경제연구원과 3자간 MOU를 체결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원장 손재영)은 12월 19일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 및 사회적경제연구원(이사장 유승민)과 3자간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자력안전기술원은 지난 9월 사경원과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으며, 이번 3자간 MOU는 기존 협약의 범위를 확대해 산·학·연 협업을 통한 지역 내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손재영 원장 취임 이후 원자력안전기술원이 일관되게 추진해 온 '지역 사회적경제 및 사회가치실현' 사업의 일환으로, 원자력안전규제 전문기관의 고유 미션 이외에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는 손 원장의 경영철학이 반영돼 있다.

원자력안전기술원은 특히 이번 MOU를 통해 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사회가치실현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업무 수행을 위한 공동 사무국을 운영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인력, 예산, 공간 등 분야별 사무국 지원 ▲수요-공급 분석, 판로확대 등 공공구매 대상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사회적기업 설립 ▲사회공헌, 지역의 사회적 이슈 대응을 포함한 사회적 부가가치 창출 등 사회가치실현을 위한 전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원자력안전기술원은 지난 사경원과의 MOU 이후 사회가치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사무국을 설치(10월)해 전담인원을 배치·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1월부터는 대전·세종 주요 지역 거점을 순회하며 기업, 공무원, 공공기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관계기관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실제로 원자력안전기술원은 기존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 사경원 주관의 '사회공헌 한마당' 활동과 대전시 주최 '1사1사회적경제기업 결연식' 행사 등에 공공기관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호평을 받았다.

손재영 원자력안전기술원장은 “이번 3자간 업무협약 체결을 근거로 지역 내에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모색 중”이라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가치 실현에 대한 소명의식을 갖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