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원자력 유관기관 대표와의 상생 간담회’ 개최
한수원, ‘원자력 유관기관 대표와의 상생 간담회’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12.2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 사업장 확대··· 협력업체와의 파트너십 강화 및 해외시장 개척 등 논의
한수원은 12월 19일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원자력 유관기관 간 상생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수원은 12월 19일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원자력 유관기관 간 상생 간담회를 개최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12월 19일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원자력 유관기관 간 상생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정재훈 한수원 사장을 비롯해 한국전력기술, 한전KDN, 한전원자력연료, 두산중공업 등 총 10개 기관의 경영진이 참석해 지역상생, 동반성장, 소통협력 등에 대한 각 기관의 활동실적을 돌아보고, 최근 원자력 현안을 공유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대표들은 지난 9월 열린 1차 간담회를 통해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과 상호 협력의 기틀은 마련됐으나, 3개월 간의 활동만으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기에는 다소 한계가 있었다는 점에 공감했다.

한수원과 각 기관 대표들은 내년에 유관기관의 경주 사업장 및 인력 확대 등을 조속히 추진하고, 적극적인 원전 세일즈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해체사업 신규수요 조기창출 등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내년에도 계속 만남의 기회를 유지해 유관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지속하고, 원자력 산업을 위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