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발전기술 컨퍼런스] 하나웰텍, 완벽 생산체제 구축으로 최상의 품질 제공
[2018 발전기술 컨퍼런스] 하나웰텍, 완벽 생산체제 구축으로 최상의 품질 제공
  • EPJ 기자
  • 승인 2018.12.2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적·기술적 노하우 및 지속적 설비투자·연구가 경쟁력
연구·투자 통한 발전분야 세계 1등 상품 선두주자 될 것

[일렉트릭파워] 발전설비 분야 전문적인 기술개발을 위해 2010년 설립된 하나웰텍(대표 정재우)은 다년간 숙련되고 축적된 인적·기술적 노하우, 지속적인 설비투자 및 연구로 완벽한 생산체제를 구축해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업체다.

주요 생산제품으로는 ▲보일러 튜브 내마모 코팅 와이어(Arc Spray Wire for Boiler Tube) ▲텅스텐 카바이드 클래드 버너노즐팁(WC Clad Burner Nozzle Tip) ▲세라믹스 라이너(Ceramix– Liner) 등이다.

왼쪽부터 내마모 코팅 와이어, 버너노즐팁, 세라믹스 라이너.
왼쪽부터 내마모 코팅 와이어, 버너노즐팁, 세라믹스 라이너.

보일러 튜브 내마모 코팅 와이어 ‘HX-78’은 매우 높은 수준의 보라이드(Fe2B)와 크롬카바이드(Cr3C2)가 복합적으로 석출된 코팅층을 형성해 고온에서 부식과 마모가 극심한 보일러 튜브의 수명을 획기적으로 연장시킨다. 이를 통해 보일러 튜브의 수명연장은 물론 안정적인 설비 운영과 다운타임 코스트의 절감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모와 열로 변형된 버너노즐팁은 불규칙한 화염의 생성으로 인접부품의 급격한 수명저하 및 불균일 연소로 인해 발전효율 저하를 초래한다.

하나웰텍은 내열·내마모 성능이 우수한 텅스텐 카바이드와 세라믹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버너노즐팁을 개발했다.

WC 클래드&세라믹캡 어플리케이션은 버너의 변형과 손상을 억제해 장시간 안정적인 연소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웰텍의 세라믹스는 내마모 및 고온 성능이 우수한 SiC 조성을 15%에서 70%까지 조절이 가능한 새로운 내열, 내부식, 내마모 라이닝 기술이다.

SiC 이외에도 Al2O3, SiO2 등 여러 종류의 세라믹 분말을 혼합해 요구되는 환경에 자유롭게 적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현장 시공이 가능한 Ceramix-1과 Elbow등의 시공에 적합한 Ceramix-Cast 및 기존의 초경, 하독스, 세라믹타일 등을 대체할 수 있는 Ceramix-Liner로 구성돼 있다. 이들 소재들은 최소 1,000℃ 이상에서도 우수한 내마모 성능을 나타낸다.

하나웰텍 관계자는 “발전설비 분야의 중추적인 기둥으로 성장,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통해 ‘세계 1등 상품의 선두주자’로서 고객에게 원하는 제품과 감동받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올해 2018년 매출액은 약 90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