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MRO, 중부발전 등 공공기관에 소모자재 공급
브레인MRO, 중부발전 등 공공기관에 소모자재 공급
  • EPJ 기자
  • 승인 2018.12.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인증… 13만 여 상품 취급
일자리 창출·인재 양성… 지역경제 활성화

[일렉트릭파워] 브레인MRO(대표 김효열)는 기업의 유지(Maintenance)·보수(Repair)·운영(Operation) 활동에 필요한 자재들을 공급하는 사회적기업이다. 2009년 창업 이래 매년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2017년 12월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아 한국중부발전을 비롯해 천안시·천안시설관리공단·충남도청·공주대·국방대·서산공고·천안의료원 등 공공기관 매출실적이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져 사회적 책임경영을 강화하는 디딤돌로 작용하고 있다.

브레인MRO는 지역사회 공헌에 가치를 두는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체 운영에 필요한 일체의 자재를 유통, 안정적인 지역 일자리 창출과 인재를 발굴하고 있다. 브레인MRO가 취급하는 상품은 사무용품, 시설관리용품, 생활용품 등 약 13만여 가지에 달한다. 현재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체·대학교 등에 산업용품·사무용품 등을 납품하는 소모성 자재 중심의 MRO 업체다.

특히 경력단절여성·취약계층 등에 안정적인 일자리와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브레인MRO는 사회적기업과 여성기업 인증 후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나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 중이다. 다수의 사회적기업 내 생산제품을 그동안 축적한 유통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사회적기업들과 공동마케팅을 비롯한 판로개척을 통해 협업과 상생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윤리경영 다짐 사업장으로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의사를 결정하고 역량을 집중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