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왕 외 1편
마약왕 외 1편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12.1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왕
감독 우민호 출연 송강호,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개봉 12월 19일

한국 영화의 흥행공식을 뒤엎은 걸작 내부자들의 우민호 감독이 다시한번 파격적인 선택을 했다. 우민호 감독은 3년 만의 복귀를 알린 작품 마약왕에서 1970년대 경제 급성장기 풍경과 아이러니, 시대와 권력을 직조했다.

우민호 감독은 ‘시대극은 재현도 중요하지만 재해석도 중요하다. 1970년대를 재현하되 그대로가 아닌 마약왕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보자’는 기조를 바탕으로 실제 마약 밀매에 대한 자료조사 내용과 시끄러웠던 당시 사회상을 영화에 녹여내는 데 주력했다.

또한 약 10년간 이어지는 한 남자의 일대기를 영화 한 편의 시간 내에 밀도 있게 담아내기 위해 치밀한 구성을 더했다.

“애국이 별 게 아니다! 일본에 뽕 팔믄 그게 바로 애국인기라!”

1970년대 대한민국, 하급 밀수업자였던 이두삼(송강호)은 우연히 마약 밀수에 가담한다. 하지만 마약 제조와 유통 사업에 본능적으로 눈을 뜨면서 사업에 뛰어든다.

뛰어난 눈썰미, 빠른 위기대처능력, 신이 내린 손재주로 단숨에 마약업을 장악한 이두삼. 그리고 사업 수완이 뛰어난 로비스트 김정아(배두나)가 합류하면서 그가 만든 마약은 ‘메이드인 코리아’라는 브랜드를 달게 된다.

마침내 이두삼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까지 세력을 확장하며 백색 황금의 시대를 열게 된다. 한편 마약으로 인해 세상은 점점 불안해지기 시작하고 승승장구하는 이두삼을 주시하는 한 사람 김인구(조정석)가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2018년 대미를 장식할 영화 마약왕이 온다!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2: 새로운 낙원
감독 한상호 목소리 출연 박희순, 라미란, 김성균 개봉 12월 25일

애니메이션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2: 새로운 낙원’은 백악기 시대 마지막 제왕 타르보사우르스 점박이가 협력자 송곳니, 싸이와 함께 위험에 빠진 아들 막내를 구하고 최강의 적 돌연변이 공룡에 맞서는 초대형 모험 애니메이션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국내 애니메이션 중 최초로 100만을 돌파했던 ‘점박이 : 한반도의 공룡3D(2012)’의 후속작이다. 전편보다 액션, 기술, 스토리, 감성 등 모든 영역에서 향상됐다.

이를 위해 세계적 수준의 공룡 CG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실력파 제작자들이 의기투합했다. 300여 마리의 공룡들이 대거 출현하는 것은 물론 한반도를 넘어 아시아 전역으로 무대를 확장해 화려한 장면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공룡의 제왕 점박이와 그의 아들 막내는 8,000만년 전 백악기 최후의 재난 이후 모든 가족을 잃고 둘만 남게 된다. 아빠 점박이와 달리 겁이 많고 소심한 막내는 다른 공룡들의 놀림감이 되기 일쑤다.

어느 날 막내가 최악의 악당 데이노니쿠스 3인방에게 붙잡혀 사라지고 점박이는 막내의 흔적을 찾기 위해 새로운 모험을 시작한다.

그러던 중 점박이는 사라진 딸을 찾는 송곳니, 넉살 좋은 초식공룡 싸이를 만나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병풍 바위와 활화산 지대, 끝이 보이지 않는 사막과 협곡을 지나는 모험 끝에 드디어 아들 막내에 대한 단서를 찾게 된다.

하지만 그들 앞에 상상을 초월하는 초강력 돌연변이 공룡이 나타나는데···. 과연 점박이는 막내를 구하고 새로운 낙원에 도착할 수 있을까?

12월 25일, 마침내 백악기 최후의 승자가 결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