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협력중소기업 상생협력 방안 공유
남동발전, 협력중소기업 상생협력 방안 공유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11.2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KOEN 동반성장 컨퍼런스 개최
협력사 우수성과 홍보··· 시상식 실시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협력중소기업 성장 사다리 조성, 스타트업 육성 등 상생협력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11월 27일 대전 KW컨벤션센터에서 동반성장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유향열 남동발전 사장을 비롯해 김경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본부장, 최상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경원현 이업종중소기업협의회장 등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올해 동반성장 활동성과에 대한 격려의 장으로 채워졌다. 자긍심을 고취하고 협력중소기업 동반성장 우수사례 공유와 공감대 확산을 통한 소통활성화를 위해 열렸다.

뿐만 아니라 2019년도 동반성장 주요 추진사업을 소개하고 중소기업의 요구(needs)를 반영한 협력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남동발전 동반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경영성과를 달성한 협력중소기업들의 전시가 이뤄지는 등 우수한 성과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됐다. 또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적극 실천한 남동발전 발전본부와 직원들에 대한 포상도 이뤄졌다.

KOEN 스타트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정된 7개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 3명에 대한 시상식도 열렸다. 이들 기업에게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한 사업화 지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KOEN 스타트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정부의 창업 생태계조성 정책에 부응하고 민간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됐다.

유향열 남동발전 사장은 “이업종중소기업협의회 회원사들이 혹한의 추위를 함께 이겨내는 허들링컴퍼니 정신을 모토로 서로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신속한 변화를 이뤄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기업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재정적 지원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2018 KOEN 동반성장 컨퍼런스 참석자 모습
2018 KOEN 동반성장 컨퍼런스 참석자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