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사랑받는 기업 국무총리 표창 수상
동서발전, 사랑받는 기업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11.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경영 실천·사회적 가치 실현노력 인정받아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1월 2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 산업정책연구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표준협회, 지속경영학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 상은 지속가능발전 노력과 사회적 책임 실현 공로가 있는 기관이 수상한다.

동서발전은 지난 8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바탕으로 진행된 1차 심사를 통과했다. 이후 서류심사,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 소비자 평가, 국정과제 이행평가 등 2차 심사와 최종 수상기관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까지 3개월간의 검증을 거쳤다. 그 결과 국무총리 표창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동서발전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경제·사회·환경 분야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 노력과 친환경 전력생산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노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포상은 우리 회사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노력과 사회적 가치 실천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안정적 전력공급이라는 본업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서 중소기업 지원,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더욱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오철 한국동서발전 기술본부장(왼쪽에서 두번째) 등 동서발전 관계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오철 한국동서발전 기술본부장(왼쪽에서 두번째) 등 동서발전 관계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