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술인협회, 증강현실 콘텐츠 개발 앞장
전기기술인협회, 증강현실 콘텐츠 개발 앞장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11.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21과 업무협약 체결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김선복)와 TO21(대표이사 박현수)은 11월 27일 전기기술인협회 전기기술교육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양사 대표자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4차 산업혁명 사회에 걸맞은 창의적 전기기술인 양성을 위해 전기기술인협회에서 시행하는 각종 전기 기술관련 증강현실 교육콘텐츠를 발굴·구축하고 활용하는 등 TO21과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벤처기업 TO21은 2016년부터 산업기술평가관리원 지원을 받아 서울대학교, 테크빌교육, TO21콤즈와 함께 증강현실 콘텐츠 저작·관리 시스템(ARCMS) 및 스마트 글래스(SQ Glass)를 개발했다.

아울러 2016년 12월 ‘증강 현실 콘텐츠 저작을 이용한 지식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 특허를 출원하는 등 관련분야에서 기술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김선복 전기기술인협회장은 “협회는 현장 맞춤형 교육사업을 위해 증강현실 등 최신 기술을 접목시키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시행하는 등 협회의 교육이 경쟁력을 갖추고 전기기술인의 기술향상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수 TO21 대표이사도 “전기기술인협회와 MOU 체결로 증강현실 기반 지식서비스 시장에 중요한 첫 걸음을 내딛은 만큼 ARCMS와 SQ Glass를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복 한국전기기술인협회장(왼쪽)과 박현수 TO21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선복 한국전기기술인협회장(왼쪽)과 박현수 TO21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