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여성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
동서발전, 여성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11.24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벤처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1월 22일 발전공기업협력본부에서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윤소라)와 ‘여성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동서발전은 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여성벤처기업 생산성 향상과 기술 사업화를 지원한다. 또한 공공구매를 확대하고 해외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한다.

양 기관은 이날 ▲여성벤처기업 기술 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력 및 상호 교류 ▲여성벤처기업 생산성 향상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여성벤처기업 제품 판로개척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발전산업 진출시 어려움을 겪는 공공구매와 연구개발을 확대해 여성벤처기업의 지속 성장과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성벤처기업이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 성장하는 데 협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서발전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창업·벤처기업을 지속해서 육성하고 있다”며 “중소기업 성장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사업을 발굴하고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10월 여성경제인협회와 ‘여성기업인 발전산업 진출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11월 15일에는 IT여성기업인협회와 ‘IT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발전산업 분야 내 여성기업 진출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이 윤소라 한국여성벤처협회장(오른쪽)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이 윤소라 한국여성벤처협회장(오른쪽)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