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새울본부, '이동 효 드림' 행사 개최
한수원 새울본부, '이동 효 드림' 행사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11.2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생면 어르신 150여명 초청 이동복지관 열어
한수원 새울원자력본부는 11월 19일 '이동 효 드림' 행사를 열었다.
한수원 새울원자력본부는 11월 19일 '이동 효 드림' 행사를 열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인호)와 남부노인복지관(관장 한미연)는 11월 19일 울주군 서생면 명산초등학교에서 서생면 어르신 150여 분을 초청해 ‘이동 효 드림’ 행사를 실시했다.

‘이동 효 드림’ 행사는 노인복지혜택이 부족한 마을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노인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동 효 드림’ 행사에는 울주군보건소, 울산밝은안과, 공감누리터봉사단, 울산중식발전위원회 등 여러 의료진과 자원 봉사자들이 참여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과검진, 손마사지, 치매검사, 원예치료,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새울봉사대 15여 명은 행사가 열리는 동안 의료검진안내, 자장면 배식, 원예치료 도우미, 행사장 정리정돈 등 어르신들의 편의를 돕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쳤고 트롯공연의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는데 한 몫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인호 한수원 새울원자력본부장은 “새울본부에 보내주시는 서생면 어르신들의 성원에 조금이라도 보답 드리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참석해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리고 마음껏 웃고 즐기는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새울원자력본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소 주변지역의 소외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동 효 드림' 행사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새울본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