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자체감사활동 발전기관상 수상
남부발전, 자체감사활동 발전기관상 수상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11.1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원 평가서 자체감사활동 우수실적 인정받아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감사원으로부터 자체감사활동에 대한 능력을 인정받았다.

남부발전은 11월 16일 감사원에서 열린 ‘2018년 자체감사활동 심사 포상’에서 발전기관상을 수상했다.

감사원은 매년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준정부기관 등에 대해 자체감사활동을 평가한다. 올해도 213개 기관을 10개 심사 군으로 구분해 2017년도 감사활동과 실적을 평가했다.

남부발전이 수상한 발전기관상은 감사원 심사에서 점수가 크게 오른 기관에 대한 표창이다.

이외에도 남부발전은 감사원 주관 우수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 제출작 ‘삼척건설 준공대비 이행실태’ 특정감사 건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는 올해부터 각 자체감사기구에서 제출한 1개 감사사항을 별도로 평가해 성과를 포상하고 이를 다른 기관과 공유하는 것이다. 올해는 자체감사기구에서 신청한 131개 사항에 대해 평가가 진행됐다.

유구현 남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앞으로도 예방·컨설팅 감사활동을 더욱 강화해 공정하고 깨끗한 에너지 공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남부발전은 감사원으로부터 발전기관상을 수상하며 자체감사활동에 대한 능력을 인정받았다.
한국남부발전은 감사원으로부터 발전기관상을 수상하며 자체감사활동에 대한 능력을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