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볼만한 영화
10월의 볼만한 영화
  • 신선경 기자
  • 승인 2008.10.1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에 우연히 함께 탄 세 사람….

그들이 탄 엘리베이터가 9층에서 멈춰 섰다!

재개발을 앞두고 있는 건물 엘리베이터에 칼과 클라우디아, 토미 등 세 사람이 우연히 함께 타게 되고, 그들을 태운 엘리베이터는 갑자기 9층에서 멈춰 서게 된다.

딸이 올 시간에 맞춰 집에 도착하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탄 칼(아이든 길란 분)은 아내를 잃고 홀로 여덟 살 난 딸과 살고 있는 내과 의사. 클라우디아(엠버 탬블린 분)는 교통사고를 당해 생사의 기로에 있는 할머니의 부탁으로 할아버지 사진을 가지러 가는 길이다. 아버지에게 학대 받고 있는 여자친구와 함께 도망치기로 약속하고 짐을 챙기러 온 토미(아미 하머 분)까지. 텅 빈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갇힌 채 외부의 도움 없이는 탈출조차 불가능한 상황에서 초조하게 구조만을 기다리며 점점 조급해지는 세 사람. 게다가 그들 중 한 명이 사이코패스의 본성을 드러내기 시작하면서 엘리베이터 안은 최악의 공간으로 변해가기 시작한다.

과연 그들은 우연히 엘리베이터에 함께 타게 된 것일까?

이제, 세 사람을 둘러싼 또 다른 비밀이 서서히 베일을 벗게 되는데...

감독: 리고베토 카스타네다  주연: 앰버 탬벌린, 애이단 길렌, 카티 스튜어트  개봉: 10월 9일

여름, 속삭임

고양이, 타자기, 낡은 편지, 오래된 책, 화분.

‘여름, 속삭임’은 아름답고 따뜻한 이야기다.

우리가 잊고 지냈던 혹은 잠시 묻어두었던 아련한 첫사랑의 기억에서부터 노년의 황혼 빛 사랑까지, 영화 ‘여름, 속삭임’의 주제는 바로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한 순간 느끼는 사랑의 감정이다.

김은주 감독은 마치 첫사랑에게 다시 편지를 쓰는 기분으로 한 컷 한 컷 촬영을 했다고 한다. 이 영화는 정겨운 아름다움이 있는 지방 소도시를 배경으로 푸른 여름처럼 싱그러운 사랑의 이야기를 관객들에게 전달 할 것이다.

이영은, 하석진 두 청춘 배우의 행복한 화학작용!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종횡무진 활동하는 이영은과 하석진은 이 영화를 통해 색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통통 튀는 발랄함과 사랑스러움으로 무장한 이영은은 조용하지만 활기찬 시인을 꿈꾸는 대학원생 영조로, 하석진은 기존의 완벽한 이미지에서 솔직하다 못해 까칠한 꽃집 청년 윤수로 분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영화는 사별한 채 평생을 고지식하게 살아온 노교수(최종원)에게 책과 화분은 삶의 모든 것이다. 어느 날 노교수는 아들을 만나기 위해 미국으로 떠나면서 자신의 분신과도 같은 책과 화분을 제자인 영조(이영은)와 동네꽃집청년인 윤수(하석진)에게 각각 부탁한다.

노교수의 집을 오가며 각자의 주어진 일에 충실하던 두 사람은 고양이 덩치 때문에 얼굴도 모른 채 티격태격하게 되고 점점 서로의 존재를 알아간다. 그리고 어느 순간 서로에 대한 미묘한 감정이 찾아오는데….

감독: 김은주  주연: 이영은, 하석진, 최종원  개봉: 10월 16일

언더 더 쎄임 문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머나먼 LA에서 걸려오는 엄마의 전화를 기다립니다.

멕시코에서 외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9살 소년 까를리토스(아드리안 알론소)는 LA로 일하러 간 엄마 로사리오(케이트 델 까스틸로)가 하루 빨리 자신를 데려가 주기만을 기다리며 하루하루를 보낸다.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에 전화로 서로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는 까를리토스와 엄마 로사리오. 그러던 어느 날, 갑작스럽게 외할머니가 돌아가시고 혼자 남게 된 까를리토스는 국경을 넘어 LA로 엄마를 찾아 떠나기로 결심한다.

주어진 시간은 단 일주일, 9살 소년의 가슴 울리는 7일간의 여행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엄마를 만날 수 있는 유일한 단서는, 엄마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에 도미노 피자집 근처 버스 정류장 옆 공중전화에서 전화를 한다는 것이 전부. 엄마가 매주 전화를 거는 그곳으로 가야만 엄마를 만날 수 있다. 용감하게 길 떠난 까를리토스는 멕시코에서 미국 LA까지 1,500Km의 긴 여행을 무사히 마치고 엄마를 만날 수 있을까?

감독: 패트리카 리겐  주연: 애드리안 알론소, 케이트 델 카스틸로, 에우게니오 데르베즈  개봉: 10월 16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