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 감사패 수상
서부발전,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 감사패 수상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11.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기업 경제활동 촉진 기여
구매상담 등 다양한 사업 시행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여성기업 경제활동 촉진과 사회적 참여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한무경)는 11월 2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22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홍종학 중기부 장관을 비롯해 여성기업인 400여 명이 참석했다. 서부발전은 이날 감사패를 수상했다.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행사는 사회적 편견과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국민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모범을 보인 여성경제인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노고를 격려하고자 진행됐다.

서부발전은 그동안 발전산업 분야에서 총 구매액 대비 약 7%, 300억원 이상 실적을 달성하며 여성기업 성장디딤돌 확보에 모범이 됐다.

서부발전은 올해 5월 여성경제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성기업 제품 판로확대를 위한 구매상담회, 수출기업 무역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했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이날 어려운 경영여건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한 여성경제인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정부에서도 여성들의 창업이 보다 활성화되고 여성기업이 지속해서 성장해 여성과 여성기업이 우리경제의 핵심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도 “올해로 22주년을 맞는 여성경제인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또한 “가정과 일터에서 양성평등이 자리 잡고 여성과 남성이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맡은 바 역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서부발전은 발전공기업으로서 전력산업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다하는 한편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지난 5월 여성기업 성장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 서부발전 및 여성경제인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5월 여성기업 성장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 서부발전 및 여성경제인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