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BIXPO 2018 전시회 참가
한전KDN, BIXPO 2018 전시회 참가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11.0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소 제어망 통합보안관리시스템 포함 전력계통 최신 솔루션 6종 출품
한전KDN은 BIXPO 2018 전시회에 참가해 전력계통 최신 솔루션 6종을 출품했다.
한전KDN은 BIXPO 2018 전시회에 참가해 전력계통 최신 솔루션 6종을 출품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BIXPO 2018 전시회에 참가했다.

한전KDN은 BIXPO 2018에서 ▲발전소 제어망 통합보안관리시스템(K-Secure Trap) ▲전력IoT 감시진단시스템(AMI 연계 e-IoT Gateway, 전력설비 감시/진단용 IoT시스템) ▲AR/VR 기반 eRMI(에너지 실감미디어 인터페이스) ▲KDN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KDN PaaS) ▲전기차 충전인프라 현장진단도구 등의 전력계통 최신 솔루션 6종을 출품했다.

이번에 출품한 발전소 제어망 통합보안관리시스템은 발전소 제어망의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고자 개발한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발전소 운영을 가능토록 하며, 전력IoT 감시진단시스템은 지중전력구와 대규모 AMI장치 등에 IoT센서를 설치해 전력설비의 감시/제어/진단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 전력설비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다.

AR/VR 기반 eRMI 시스템은 전력 전 분야 정보통신기술(ICT) 시스템을 최소의 비용으로 AR/VR 콘텐츠와 장치로 연결해 주는 솔루션으로 AR/VR 기술을 이용해 사람의 접근이 쉽지 않은 지하 전력구 설비상태 점검이나, 고가의 전력 설비에 대한 장애점검, 원자력 발전소의 재난 상황 등 실제 상황을 연출하기 힘든 부분을 가상의 환경으로 조성해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또 한전KDN이 개발한 KDN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은 기존 ICT자원 관리에서 발생하던 자원 낭비와 서비스 제공 지연 등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정부의 클라우드 컴퓨팅 육성 정책에 맞춰 저비용으로 ICT자원의 활용 극대화와 신속한 서비스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전기차 충전인프라 현장진단도구는 전기차 충전기기의 외관점검 뿐만 아니라 내부 통신프로그램을 점검하고, 발견된 오류와 조치 방법을 리포트 형태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활발하게 보급되고 있는 전기차 충전기 인프라 시설의 안정적인 유지/운영하기 위한 필수 솔루션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최신 에너지ICT 기술을 이번 BIXPO 전시회를 통해 알리고, 전력산업의 안정적인 계통운영과 분산전원 확산에 기여해 국가 에너지산업 발전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