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화재예방 등 안전행동요령 홍보
서부발전, 화재예방 등 안전행동요령 홍보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10.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지자체 합동 대국민 안전캠페인 시행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10월 26일 유관기관 합동으로 평택발전본부 현장 발전설비와 유류저장설비에 대한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또한 평택역 일원에서 화재예방과 미세먼지 대응요령에 대한 대국민 안전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날 행사는 10월 7일 발생한 고양 저유조 화재사고와 같은 유사사고 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서부발전 설비담당자, 산업통상자원부, 평택시, 평택소방서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위험물 및 유해화학설비를 점검했다.

특히 발전용 연료를 저장하는 저유조의 소방설비 동작시험 등 화재예방 및 대응체계를 집중 점검했다.

합동 점검반은 설비 안전점검을 마치고 평택역 일원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산행철 산불예방, 소방차 긴급출동을 위한 길 터주기, 미세먼지 대응요령 등 대국민 안전캠페인을 시행했다.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을 위해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도 배부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정부 안전정책의 적극적인 이행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다”며 “사람이 안전한 행복사회 구현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환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장(가운데)이 안전캠페인 홍보물을 나눠주는 모습
김재환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장(가운데)이 안전캠페인 홍보물을 나눠주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