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소비자 권익 증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한전, 소비자 권익 증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10.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소비자 단체장 초청해 다양한 의견 청취
전력사업 주요 현안 설명··· 국민과의 직접 소통 확대
한전은 10월 25일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6개 소비자 단체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
한전은 10월 25일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6개 소비자 단체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한국전력(사장 김종갑)은 10월 25일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한국소비자연맹 강정화 회장 등 6개 소비자 단체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고객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전력소비자의 권익과 서비스 수준을 높이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김종갑 한전 사장은 “에너지 패러다임의 대전환 시대를 맞아 한전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같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 단체장들은 ▲사회적 약자의 에너지 기본권 확대 ▲제도 개선 시 변경된 정보의 빠르고 투명한 공개 ▲민원 지역주민들과의 지속적인 대화 ▲온실가스 절감 적극 동참 등을 요청했다.

김종갑 사장은 소비자 단체장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정책수립과 회사 운영에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한전은 앞으로도 국민, 국회, 정부, 지역사회와 활발히 소통하면서 국가경제에 기여해 나갈 것이며 다양한 이해관계를 가진 전력사업을 국민들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소비자단체가 메신저 역할을 계속 해주길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