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하반기 신입사원 60명 채용
동서발전, 하반기 신입사원 60명 채용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10.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라인드 채용 강화… 채용비리 예방 주력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10월 1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10월 4일 오후 5시부터 10월 18일 오후 5시까지다.

모집인원은 내년도 임금피크 전환에 따른 신규 채용인원 등을 포함해 총 60명이다. 이번 채용은 대졸수준 정규직 채용이다. 전체 채용인원 중 10명은 취업지원대상자(국가유공자)로 선발해 사회형평적 채용에도 앞장선다.

또한 본사이전 지역인재 채용목표제를 도입했다. 동서발전은 채용인원의 21% 이상을 본사이전 지역인재로 채용할 계획이다.

지역인재 선발은 ▲1차 필기전형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채용에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http://ewp.recruite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서발전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서류전형 없이 최소 적격여부만 충족하면 전원 필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증명사진, 학교명, 학력, 가족사항 등의 불필요한 인적사항을 적는 기입란을 삭제했다.

면접도 블라인드로 시행한다. 면접 복장에 따른 선입견을 배제하고 지원자들의 구직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유니폼도 제공한다. 면접시 외부 면접관이 과반수 참여해 채용비리를 적극적으로 예방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다양한 계층의 인력을 채용·육성하는 등 청년 실업해소와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동서발전 울산 본사
한국동서발전 울산 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