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18, 10월 10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18, 10월 10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8.10.0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산전, 한전 등 스마트그리드 분야 대표 50여개 기업 참가
전력망과 IT 결합한 스마트그리드 장비 전시 및 신기술 선봬
2017년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18'이 열린다. 사진=2017년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일렉트릭파워 이재용 기자] 국내 유일의 스마트그리드 국제 전시회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Korea Smart Grid Expo) 2018’이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9회차를 맞은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는 국내 최대 복합에너지전문전시회 ‘에너지 플러스 2018’ 중 하나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국내의 에너지신산업이 정부 주도로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그리드 산업의 현황과 미래 전망까지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스마트그리드 기술은 전력난을 극복하고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위해 각광받고 있는 차세대 기술이다. 스마트그리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최첨단 산업으로 전력산업과 ICT의 결합, 에너지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대한민국의 에너지 효율의 최적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LS산전, 한국전력 등 스마트그리드 분야를 대표하는 50여개 사가 참가해 ICT융복합 스마트 기자재 등 국내외 스마트그리드 제품 전시를 비롯, 기술 개발 성과 홍보 등을 진행한다.

또 스마트그리드 홍보관을 통해 에너지효율화, 자립형분산전원 등에 대한 제품을 소개하고 중소기업 상생협력관을 구성해 KT 및 협력중소기업이 함께 스마트그리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각 산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스마트그리드의 역할과 발전방향 및 해외진출 방안을 제시하는 ‘인터내셔널 스마트그리드 컨퍼런스’가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코엑스 컨퍼런스 룸 402호에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독일, 태국 등 6개국 12명의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스마트그리드의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아울러 블록체인과 에너지산업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는 등 수출산업화 전략에 대하여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에너지 플러스 2018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에너지 전환시대의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그리드 산업에 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그리드 기술에 관한 성과를 한눈에 살펴보고, 세계 각국의 산업계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