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부산 사회적가치 무지개 프로젝트 실시
남부발전, 부산 사회적가치 무지개 프로젝트 실시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09.28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지역경제 활성화 등 분야별로 의견 수렴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 등 부산지역 7개 공공기관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국민 의견수렴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7개 공공기관은 남부발전을 비롯해 기술보증기금, 부산항만공사,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도시보증공사다.

‘부산 사회적가치 무지개 프로젝트’란 이름이 붙여진 홈페이지는 7개 공공기관이 모여 부산시민에게 희망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홈페이지에선 ▲인권 ▲환경 ▲안전 ▲복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9개의 사회적가치 분야별로 부산시민의 의견을 수렴한다. 이를 통해 취합된 시민의견은 기관별 검토를 거쳐 적극적으로 이행된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부산 내 7개 공공기관이 협업해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부산시민의 사회적가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은 현재 국정과제인 혁신과 사회적가치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홈페이지 운영이 될 수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홈페이지 주소는 www.valueforbusan.com이다. 홈페이지 내 ‘함께해요(시민의견)’를 남겨준 시민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1만원권 상당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7개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개설한 부산 사회적가치 무지개 프로젝트 홈페이지 메인화면
7개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개설한 부산 사회적가치 무지개 프로젝트 홈페이지 메인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