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교육 기부 우수기관 인증 받아
남부발전, 교육 기부 우수기관 인증 받아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09.2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소 인근지역 아동·청소년 교육격차 해소 앞장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발전소 인근 농어촌지역 아동·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남부발전은 9월 27일 교육부로부터 교육 기부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교육 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인재양성 교육과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선 기관을 발굴하기 위해 시행한 제도다. 이 제도는 2011년 처음 도입됐다. 교육 기부 우수기관은 인증서 발급과 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남부발전은 2016년부터 전력그룹사 합동으로 에너지 교육형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인 ‘신 바람 에너지스쿨’을 운영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신산업에 대한 청소년의 이해를 도왔다. 체험활동을 통해 에너지 분야에 대한 진로탐색 기회도 제공했다.

남부발전은 삼척발전본부 인근 마이스터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발전교육을 시행했다. ▲저소득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대상 재능발굴 방과 후 교실 ▲부산지역 전기·기계분야 전공 대학생 대상 NCS기반 발전기초 교육도 추진했다. 특히 발전소 인근지역 아동·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섰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들이 보다 즐겁고 보다 쉽게 발전분야를 이해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적극적인 교육 기부활동을 통해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발전인재 육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남부발전이 부산지역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KOSPO N(cs) DREAM 오픈캠퍼스’ 오리엔테이션 모습
한국남부발전이 부산지역 청년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KOSPO N(cs) DREAM 오픈캠퍼스’ 오리엔테이션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