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요르단 대한풍력사업 금융약정 체결
남부발전, 요르단 대한풍력사업 금융약정 체결
  • 배상훈 기자
  • 승인 2018.09.2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0억원 규모 자금조달 확정

[일렉트릭파워 배상훈 기자]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요르단 현지 풍력단지 조성을 위한 자금조달에 성공했다.

남부발전은 최근 국제금융공사(IFC),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 등과 ‘요르단 대한풍력 발전사업’ 관련 약 800억원 규모의 금융약정을 체결했다.

요르단 대한풍력 발전사업은 2011년 요르단 정부의 직접제안형 IPP사업이다. 요르단 수도 암만에서 남쪽으로 140km 떨어진 타필라(Tafila)에 51.75MW 규모 풍력단지를 개발·운영하는 프로젝트다.

남부발전은 2015년 요르단 정부의 사업승인을 획득한 후 같은 해 대림에너지와 공동개발협약(JDA)을 체결했다. 이어 부지확보, 인허가, 전력판매계약(PPA), 금융조달 등 일련의 과정을 수행했다.

요르단 대한풍력 발전사업은 올해 10월 1일 착공한다. 이 사업은 2020년 3월 준공 및 상업운전을 목표로 추진된다. 남부발전은 요르단 국영전력공사와 전력판매계약을 체결해 향후 20년간 안정적 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신정식 남부발전 사장은 “우리 회사가 국내 풍력발전단지 건설 및 운영에서 쌓은 노하우를 이번 요르단 대한풍력사업에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청정에너지 공기업의 이미지를 세계로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동남아, 아프리카, 남미, 북미지역 등 신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